Study/3Ds max
(망함) Hair Texture 만들기 (3Ds max_Hair and Fur)
mansong
2021. 5. 10. 14:26
youtu.be/XP6mdTiYAO0
-강의정리
1.
먼저 두 항목을 0으로 만들어준다.
->가이드선을 똑바로 따라가지 않고 자동으로 꼬이는 현상을 방지
2.
빗질을 하여 길이를 연장해준다.
너무 구불거리지 않게! (베이스 메쉬에 쓸 텍스쳐)
3.
숱을 줄인다
보여지는 숱을 100%, as geometry도 활성화한다.
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랜덤수치와 두께를 조절한다.
4.
여러 스타일로 연출
Mesh로 변경
90도로 꺾여나오면 그냥 90도 돌려주면 된다.
5.
-기본 Material을 하나 넣어준다.
버텍스 컬러 표시 끄기
-Ctrl + 드래그하여 Plan하나 생성해준다.
플랜의 엣지를 헤어메쉬에 맞춰 나눠준다.
플랜을 헤어메쉬 뒤에 위치시킨다.
6.
정사각형 플랜을 지정하고 렌더 투 텍스쳐 창을 연다.
padding은 0
플랜이랑 헤어메쉬끼리 겹치지 않도록 거리를 조정한다.
케이지 계산이 잘못되어 있으면 위 창에서 리셋하고 어마운트 올려서 다시 조정한다.
다시 조정한 것
7.
뽑을 맵과 사이즈 설정
옵션에 Ray miss check 해제해주기 (지금은 필요없는 기능)
렌더셋업도 설정해준다.
이름 설정 해주기
이름이랑 위치 지정해줄 때 compress(압축)해제하기 용량 낮출 필요가 없음
-렌더링하기!
8.
노멀맵만 따로 한번 더 렌더하기
Tangent->World로 바꾸기
결론: 렌더 걸었는데 노이즈가 자글자글 있어서 왜이런지 모르겠다... (망함)
일단 시간관계상 나중에 해결 하기로..ㅠㅠ 지브러쉬로 뽑는 방법도 있던데 그걸로도 해볼생각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