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셉 아트 (최대한 자세할수록 좋다.)
ㄴ 앞, 뒤, 옆모습, 재질 정보(레퍼런스)
컨셉, 3D 디자인 둘 다 잘하기는 힘들다.
초반엔 대부분의 경우 컨셉 아트를 인터넷에서 구해서 작업한다.
그래도 셀프 컨셉 제작을 위해 기본적인 스텝 *전문적이지 않음
Step 1. 테마를 고른다.
반실사(한국 정서에 맞음)/ 스타일라이즈(외국 스타일)
판타지(직업설정)/ FPS(어떤 총, 무기?)/ Sci Fi/ 스팀펑크
성별/ 직업 무기/ 비율
헤어와 옷 스타일(옷이 크면 피부 표현이 적어지지만, 옷 주름 등 포즈에 신경 쓸게 많아진다.)
-> 작업하면서 선호하는 것이 생김
Step2. 로망에 대한 고찰
자신이 선택한 테마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로망에 대해 생각해보자
Step3. 취향에 대한 고찰
나의 취향 및 친숙한 디자인(동기부여)
트렌드/ 팬아트적 요소
포트폴리오의 목적
->정체성, 취향 확립
Step4. 관련 아이템 구상
레퍼런스를 찾아보고 매칭할 아이템을 생각해본다.
처음부터 다 결정하려면 시간이 너무 걸리기 때문에 3D 작업을 할 때는
완성되어 있는 컨셉아트를 작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. (실무)
실무가 아닌 개인작업에서도 만들어진 컨셉 아트를 참고한다.
Step5. 실제 레퍼런스 검색
디테일한 부분을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는다. (아이템 하나하나의 앞, 옆, 뒷모습 같은)
나중에 넣을 패턴, 데칼, 라인 소스 등을 찾아본다.
=> 여기까지 혼자서 다 하려고 하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
개인작업 할 때는 간단한 브레인 스토밍으로 방향 정도만 정하는 식으로 한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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