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셉 아트 (최대한 자세할수록 좋다.)

ㄴ 앞, 뒤, 옆모습, 재질 정보(레퍼런스)

 

컨셉, 3D 디자인 둘 다 잘하기는 힘들다.

초반엔 대부분의 경우 컨셉 아트를 인터넷에서 구해서 작업한다.

 

그래도 셀프 컨셉 제작을 위해 기본적인 스텝 *전문적이지 않음

Step 1. 테마를 고른다.

반실사(한국 정서에 맞음)/ 스타일라이즈(외국 스타일)

판타지(직업설정)/ FPS(어떤 총, 무기?)/ Sci Fi/ 스팀펑크

성별/ 직업 무기/ 비율

헤어와 옷 스타일(옷이 크면 피부 표현이 적어지지만, 옷 주름 등 포즈에 신경 쓸게 많아진다.)

-> 작업하면서 선호하는 것이 생김

 

Step2. 로망에 대한 고찰

자신이 선택한 테마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로망에 대해 생각해보자

 

Step3. 취향에 대한 고찰

나의 취향 및 친숙한 디자인(동기부여)

트렌드/ 팬아트적 요소

포트폴리오의 목적

->정체성, 취향 확립

 

Step4. 관련 아이템 구상

레퍼런스를 찾아보고 매칭할 아이템을 생각해본다.

 

처음부터 다 결정하려면 시간이 너무 걸리기 때문에 3D 작업을 할 때는

완성되어 있는 컨셉아트를 작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. (실무)

실무가 아닌 개인작업에서도 만들어진 컨셉 아트를 참고한다.

 

Step5. 실제 레퍼런스 검색

디테일한 부분을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는다. (아이템 하나하나의 앞, 옆, 뒷모습 같은)

나중에 넣을 패턴, 데칼, 라인 소스 등을 찾아본다.

 

=> 여기까지 혼자서 다 하려고 하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

개인작업 할 때는 간단한 브레인 스토밍으로 방향 정도만 정하는 식으로 한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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