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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강의정리

1.

먼저 두 항목을 0으로 만들어준다.

->가이드선을 똑바로 따라가지 않고 자동으로 꼬이는 현상을 방지

 

2.

빗질을 하여 길이를 연장해준다.
너무 구불거리지 않게! (베이스 메쉬에 쓸 텍스쳐)

3.

숱을 줄인다
보여지는 숱을 100%, as geometry도 활성화한다.
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랜덤수치와 두께를 조절한다.

 

4.

여러 스타일로 연출
Mesh로 변경
90도로 꺾여나오면 그냥 90도 돌려주면 된다.

 

5.

-기본 Material을 하나 넣어준다.

 

버텍스 컬러 표시 끄기

-Ctrl + 드래그하여 Plan하나 생성해준다.

 

 

플랜의 엣지를 헤어메쉬에 맞춰 나눠준다.
플랜을 헤어메쉬 뒤에 위치시킨다.

6.

정사각형 플랜을 지정하고 렌더 투 텍스쳐 창을 연다.

padding은 0

 

플랜이랑 헤어메쉬끼리 겹치지 않도록 거리를 조정한다.
케이지 계산이 잘못되어 있으면 위 창에서 리셋하고 어마운트 올려서 다시 조정한다.

 

다시 조정한 것

7.

뽑을 맵과 사이즈 설정
옵션에 Ray miss check 해제해주기 (지금은 필요없는 기능)
렌더셋업도 설정해준다.
이름 설정 해주기
이름이랑 위치 지정해줄 때 compress(압축)해제하기 용량 낮출  필요가 없음

-렌더링하기!

 

8.

노멀맵만 따로 한번 더 렌더하기
Tangent->World로 바꾸기

 

결론: 렌더 걸었는데 노이즈가 자글자글 있어서 왜이런지 모르겠다... (망함)

일단 시간관계상 나중에 해결 하기로..ㅠㅠ 지브러쉬로 뽑는 방법도 있던데 그걸로도 해볼생각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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