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.blog.naver.com/blue9954/221446034636
언랩 프로 또는 라이좀
특히 얼굴 펼 때 사용
언랩할 때 입술 부분이 계속 겹쳐서 버텍스 노가다로 벌려줘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위와같은 좋은 외부 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.
나는 급하게 알아보고 한달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학생용 라이센스도 있는 라이좀을 먼저 사용해보았는데 결과는 아래와 같다.
쫙쫙 펴주니 속이 시원... 그런데 라이좀에서도 조금 설정을 건드려줘야 하는 것 같은데 나는 그냥 해외 유튜브 채널 영상을 보고 좀 따라하다가 어쩌다 됐다;
정확이 어떤 알고리즘인지는 모르겠는데 당장 시간이 부족해서 나중에 좀 더 알아보기로...
일단 되는대로 작업해본다ㅠ
-> 참고한 영상
나는 언랩 프로가 더 평이 좋아서 써보고 싶긴한데 가격이 부담스러워서... 보류 (13만원 정도)
'Study > 3Ds ma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완전 essential한 단위 값(unit)... 완전 기초 (0) | 2021.05.17 |
---|---|
(망함) Hair Texture 만들기 (3Ds max_Hair and Fur) (0) | 2021.05.10 |
Note_UV UNwrap/ Export (0) | 2021.03.15 |
Unwrap에서 Reset XForm 확인하기 (0) | 2021.02.17 |
면구성 팁 정리 (0) | 2021.02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