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General Shortcuts
프로젝트 열기 – Ctrl + O프로젝트 저장 – Ctrl + S실행 취소 – Ctrl + Z다시 실행 – Shift + Ctrl + Z팝업 선택 ( PC에서만 )도구 – F1브러쉬 – F2스트로크 – F3알파 – F4질감 – F5재료 – F6 (커서 가 캔버스 영역을 벗어난 상태 )빠른 메뉴 표시 – 스페이스 바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플로팅 팔레트 표시 / 숨기기 – Tab항목 설명 표시 (팝업 정보가 켜져있을 때) – Ctrl + 커서 항목대체 품목 설명 표시 – 품목에 대한 Ctrl + Alt + cursor사용자 정의 단축키 할당 – 항목을 Ctrl + Alt + 클릭하십시오 (환경 설정> 단축키 하위 메뉴에 단축키 저장)프로젝션 마스터 – G
2 Lightbox and Spotlight
라이트 박스 표시 / 숨기기 – , [쉼표 키]선택한 항목로드 – 라이트 박스 축소판을 두 번 클릭합니다 (텍스처 / 알파가 활성화 된 경우 스포트라이트에로드 됨)스포트라이트 켜기 / 끄기 – Shift + Z스포트라이트 다이얼 표시 / 숨기기 – Z
3 Edit mode Navigation
편집 모드에서 3D 메시로 –
자유 회전 – 배경 클릭 및 드래그이동 – Alt + 클릭 및 배경 드래그90도 회전으로 제한 – 클릭 + 드래그, Shift스케일 – Alt + 클릭, Alt 해제, 배경 드래그Z 축을 중심으로 회전 – Shift, 클릭, Shift 해제, 드래그
최상의 결과를 얻으 려면 환경 설정> 인터페이스 메뉴 에서 오른쪽 클릭 탐색 을 끄십시오 .
3.1 Right-Click Navigation
( 환경 설정> 인터페이스 메뉴 에서 오른쪽 클릭 탐색 을 켜십시오 .)
이동 – Alt + 오른쪽 클릭 및 드래그 (모델 위에있을 수 있음)스케일 – Ctrl + 오른쪽 클릭 및 드래그 (모델 위에있을 수 있음)회전 –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끕니다 (모델 위에있을 수 있음)
4 Transpose
- 편집 모드에서 3D 메쉬를 사용하여 W, E, R을 클릭 하고 주황색 작업 선을 그립니다.
- 메쉬를 클릭하여 표면 법선에 정렬 된 액션 라인을 재배치합니다
- 축에 정렬하려면 빨강, 녹색 또는 파랑 축 선의 끝을 클릭하십시오
그리는 동안 액션 라인을 이동하려면 – 스페이스 바를 누른 상태로그린 후 작업 라인을 이동하려면 – 주황색 선 또는 중앙 주황색 링을 클릭 + 드래그작업 라인 끝점 위치를 변경하려면 – 주황색 끝 링을 클릭 + 드래그
- 빠른 팁 : 이동 / 확대 모드 에서 메쉬를 움직이거나 크기를 조절하려면 Alt + 클릭 + 드래그 (액션 라인 아님)
4.1 Inner (red/white) ring actions
이러한 조치 는 조치 행 의 내부 빨간색 또는 흰색 고리에 적용됩니다 . 중심 또는 끝 이라는 용어 는 선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.
이동 모드 – W
이동 – 가운데 클릭 + 드래그메시 복제 – Ctrl + 클릭 + 드래그 센터굽힘 메쉬 – 중앙 또는 끝점을 Alt + 클릭 + 드래그스트레치 메시 – 메시에서 가장 먼 끝점 드래그메쉬 평 평화 – 메쉬 옆의 끝점을 드래그팽창 – 메쉬에서 가장 멀리있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+ 드래그부분적으로 마스크 된 메쉬로 Edgeloop 및 돌출 생성 ,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중심점 클릭
규모 – E
스케일 – 선 방향으로 클릭 + 드래그 엔드 포인트축을 따라 크기 조정 – 클릭 + 중심점 드래그Edgeloop 생성 및 수축 / 팽창 – 부분적으로 마스크 된 메쉬 사용 ,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중심점 클릭
회전 – R
회전 주위 종점 - + 드래그 다른 쪽 끝의 클릭 지점을액션 라인을 중심으로 회전 – 가운데 클릭 + 드래그조인트 벤드 – Alt + 클릭 + 드래그 엔드 포인트 (같은 포인트를 중심으로 회전)
5 Sculpting and Painting
추첨 크기 – S초점 이동 – ORGB 강도 – IZ 강도 – U설정된 단위로 그리기 크기 늘리기 – ]설정된 단위로 그리기 크기 감소 – [( Zplugin> 기타 유틸리티> 브러시 증가 슬라이더 에서 증분을 설정하십시오 )편집 모드 켜기 / 끄기 – T추첨 – Q이동 – W규모 – E회전 – RZAdd 및 ZSub 전환 – Alt (누르고 있음)
5.1 Sculpting Brushes
브러시 팝업 표시 – B표준 브러시 – B – S – T부드럽고 강함 – B – S – S탄성 이동 – B – M – EMPolish – B – M – PClipCurve – B – C – CClayLine – B – C – L
5.1.1 InsertMultiMesh brushes브러시로 모든 메시 표시 – M
5.1.2 브러시 단축키 변경 (팝업 팔레트)
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브러시 팔레트를 불러 오려면 B를 클릭하십시오.
- 그런 다음 좁힐 문자를 클릭하십시오.이 예에서는 C를 클릭하십시오.
- C를 클릭하면 C로 시작하는 브러시 만 표시됩니다. 브러시를 선택하는 다음 문자가 표시됩니다.
- 이 시점에서 브러시를 클릭 한 다음 새 바로 가기를 클릭하여 Ctrl + Alt를 눌러 바로 가기를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참고 :이 작업을 수행 할 때 이미 할당 된 바로 가기를 선택하면 ZBrush가 다른 브러쉬의 바로 가기를 자동으로 바꿉니다.
5.2 Color
커서 – C 에서 색상을 선택하십시오.스위치 색상 – V
5.3 Stroke
게으른 마우스 – L마지막 스트로크 재생 – 1기록 스트로크 – 3기록 된 모든 스트로크 재생 – 2
5.3.1 Curves부드러운 곡선 – 6스냅 샷 곡선 – 5커브 삭제 – Alt + 커브를 가로 질러 그립니다
6. 3D Models
저장 도구 – Shift + Ctrl + T보기에 메쉬 맞추기 – F관점 – P플로어 그리드 – Shift + P대칭 활성화 – X폴리 프레임 및 폴리 그룹 표시 / 숨기기 – Shift + F점 선택 모드 – Shift + Ctrl + P피벗 점 설정 – Ctrl + P피벗 포인트 지우기 – Shift + P캔버스에 버전 스냅 샷 – Shift + S
6.1 SubTools
모든 하위 도구 나열 – NSubTool을 Alt + 클릭 – 그 SubTool을 선택하십시오선택한 하위 도구에서 Shift + Alt + 클릭 – 해당 하위 도구의 프레임 ( 이 옵션은 기본 설정> 편집> 자동 센터 활성화 슬라이더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.0 = 해제; 1 = Alt + 클릭; 2 = Shift + Alt + 클릭 )클릭 붓 아이콘 - Polypaint 색상 화 토글페인트 브러쉬 아이콘을 Shift + 클릭 – 모든 하위 도구에 대해 Polypaint Colorize 토글
6.2 Geometry
나누기 – Ctrl + D낮은 해상도 – Shift + D더 높은 해상도 – D가장자리 루프 – Ctrl + E (일부 숨겨진 메쉬)
6.3 Dynamesh
다이나 메쉬 조각 리 메쉬 – 편집> 그리기 모드에서 Ctrl + 드래그
6.4 HD Geometry
HD 스컬 프팅 모드 전환 / 해제 – A (커서 오버 메시)모든 HD 지오메트리 렌더링 – A (배경 위에 커서)
6.5 Masking
뷰 마스크 – Ctrl + H마스크 반전 – Ctrl + I모두 마스크 – Ctrl + A마스킹 브러쉬 선택 – 팝업에서 브러쉬를 선택하는 동안 Ctrl 키 를 누른 채객체의 페인트 마스크 (알파 / 스트로크를 사용할 수 있음) – Ctrl (누르고 있기 )리버스 마스크 삭제 또는 페인트 – Ctrl + Alt (누르고 있음)리버스 마스크 – Ctrl + 클릭 배경마스크 지우기 – Ctrl + 클릭 + 배경 드래그일정 강도 마스크 – Ctrl + 클릭, Ctrl 키, 드래그 (메시 시작)알파 강도 마스크 (MaskPen 또는 MaskRect 브러시 사용) – Ctrl + 클릭 및 드래그
(Ctrl을 누른 상태에서 알파 선택)
블러 마스크 – Ctrl + 메시 클릭마스크 선명 화 – 메쉬에서 Ctrl + Alt + 클릭
6.6 Topological Masking
이동, 축척 또는 회전 모드에서 – 모델 에서 작업 라인 을 Ctrl + 클릭 + 드래그
6.7 Polygroups
그룹 마스크 및 클리어 마스크 – Ctrl + W
6.8 Partial Mesh Visibility & Clip Brushes
선택 또는 클립 브러시 선택 – 팝업에서 브러시를 선택하는 동안 Shift + Ctrl 을 누르십시오.메시 부분 표시 – Shift + Ctrl + 클릭, 키 해제 및 드래그 (녹색 선택 영역)메시 부분 숨기기 – Shift + Ctrl + 클릭, 키 해제 및 드래그 – Alt (빨간색 선택 영역)를 누릅니다.메쉬 부분 성장 – Ctrl + Shift + X메시 부분 축소 – Ctrl + Shift + S모든 메시 부분 증가 – Ctrl + Shift + A외부 링 가시성 – Ctrl + Shift + O선택 영역 또는 클립 영역 이동 – ' 마우스 / 펜을 놓지 않고 스페이스 바를 누릅니다.전체 메시 표시 – Shift + Ctrl + 클릭 배경선택한 폴리 그룹 만 표시 (완전히 보이는 메시) – Shift + Ctrl + 클릭선택한 폴리 그룹 숨기기 (완전히 보이는 메시에서) – Shift + Ctrl + 두 번 클릭선택된 폴리 그룹 숨기기 (부분적으로 보이는 메시에서) – Shift + Ctrl + 클릭가시성 반전 – Shift + Ctrl + 클릭 및 배경 드래그모서리 루프 숨기기 – 올가미 옵션을 선택한 상태에서 루프를 교차하는 모서리를 Shift + Ctrl + 클릭ClipCurve 소프트 방향 변경 추가 – Alt를 한 번 클릭ClipCurve가 날카로운 방향 변경 추가 – Alt를 두 번 클릭반전 클립 영역 – Alt (누르고 있음)
6.9 Stencil
스텐실 온 – Alt + H스텐실 숨기기 / 보이기 – Ctrl + H코인 컨트롤러 – 스페이스 바
7. ZSpheres
Preview Adaptive Skin – A
7.1 Draw mode
Add a child ZSphere – ZSphere 드래그ZSphere 삭제 – Alt + ZSphere 클릭동일한 크기로 child ZSphere 추가 – 클릭 + 드래그, Shift 키를 누릅니다child ZSphere 추가 및 링크 영역 확장 – 새 ZSphere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클릭 + 드래그하고 Ctrl + 드래그ZSphere 삽입 – 링크 영역 클릭
와 도구> 적응 피부> 사용 ClassicSkinning 에 :
구 자석 / 브레이크 메쉬 정의 – Alt + 클릭 링크 영역
7.2 이동 모드
ZSphere 이동 – ZSphere 드래그포즈 (내추럴 링크 이동) – 드래그 링크 영역체인 이동 – Alt + 드래그 링크-구
7.3 스케일 모드
Zsphere 스케일 – ZSphere 드래그체인 팽창 / 수축 – Alt + 드래그 링크-구스케일 체인 – 드래그 링크 구형
7.4 회전 모드
스핀 체인 – ZSphere 드래그제어 트위스트 – Alt + 드래그 링크-구체인 회전 – 링크 영역 드래그
8 ZSketch
ZSketch 편집 모드 활성화 – Shift + A (편집 모드에서 ZSphere 뼈대 사용)통합 스킨 미리보기 – A
9 Canvas and 2.5D
반전 2.5D 브러시 효과 – Alt (누르고 있음)자르기 및 채우기 – Shift + Ctrl + F문서에서 텍스처 잡기 – Shift + Ctrl + G
9.1 Document Layers
클리어 레이어 – Ctrl + N채우기 레이어 – Ctrl + F베이크 레이어 – Ctrl + B레이어 축소판에서 모든 레이어 켜기 / 끄기 – Shift + 클릭클릭 한 픽 솔이 상주하는 레이어 선택 – ~ + 클릭 캔버스 (미국) @ + 클릭 캔버스 (영국)레이어 내용을 위 / 아래 / 옆으로 이동 (X & Y)- ~ + 드래그 (미국) @ + 드래그 (영국)
9.2 Markers
- 마커는 편집이 꺼져있을 때만 표시됩니다
마커 제거 – Ctrl + M
9.3 Canvas Zoom
실제 크기 – 0 [zero]앤티 앨리어싱 된 절반 크기 – Ctrl + 0확대 – + [더하기 부호]축소 – – [빼기 기호]
10 Timeline
새로운 키 프레임 배치 – 타임 라인을 클릭하십시오기존 키 프레임을 선택하십시오 – 키 프레임 점을 클릭하십시오타임 라인 확대 / 축소 – 선택한 키 프레임 도트를 클릭하십시오.선택한 키 프레임 이동 – 클릭 + 드래그 점을 새 위치로 드래그 (드래그 오프 종료시 삭제)기존 키 프레임에 새 데이터 저장 – 키 프레임 도트를 Shift + Ctrl + 클릭키 프레임 삭제 – 타임 라인에서 점을 클릭 + 드래그선택한 키 프레임 복사 – 복사하려는 지점에서 타임 라인을 Shift + 클릭여러 키 프레임 복사 – 복사 할 모든 키 프레임 점을 Shift + 클릭 한 다음 타임 라인을 Shift + 클릭사본을 원하는 지점에서전환 키 프레임 만들기 – 기존 키 프레임 점을 Ctrl + 클릭견고한 키 프레임 만들기 – 기존 키 프레임 도트를 Alt + 클릭이전 카메라 키 프레임으로 이동 – 왼쪽 화살표다음 카메라 키 프레임으로 이동 – 오른쪽 화살표타임 라인 재생 (루프로 재생) – 타임 라인 커서를 Shift + 클릭타임 라인 재생 중지 – Esc 클릭타임 라인을 동영상으로 기록 – 타임 라인 커서를 Shift + Ctrl + 클릭(왼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커서를 시작으로 먼저 설정)
10.1 Movie
영화에 스냅 샷 – Ctrl + Shift +! (미국) Shift + Ctrl + PageUp (영국)
11 Render
BPR (Best Preview Render) – Shift + R모두 렌더 – Shift + Ctrl + R커서 선택적 렌더 – Ctrl + R
12 Custom UI and Configuration
항목을 사용자 정의 인터페이스 위치로 이동 – Ctrl + Alt + 드래그 ( 사용자 정의 활성화 가 켜져있는 경우)사용자 지정 인터페이스 위치에서 제거 항목 - 캔버스에 Ctrl + Alt + 드래그 (시 사용자 정의 활성화 에있다)저장소 구성 파일 – Shift + Ctrl + I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파일로드 – Ctrl + L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파일 저장 – Shift + Ctrl + Alt + I
13. ZScript
ZScript로드 – Shift + Ctrl + LZScript 재로드 – Ctrl + UZScript 창 표시 / 숨기기 – H
'Study > Zbrus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iber Mesh 기능으로 헤어 제작 (0) | 2021.05.14 |
---|---|
브러쉬 정리 (0) | 2021.03.31 |
Note (0) | 2021.03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