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B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브러쉬 첫 알파벳을 누르면 빠르게 찾을 수 있다.

Damstandard 브러쉬 (날카롭게 파 낼 수 있다)

Move infiniteDep브러쉬 (뒷면까지 균일하게 밀어준다.)

TrimDynamic 브러쉬 (갑옷 등의 끝부분에 데미지가 간 것을 표현할 때)

IMM BParts 브러쉬 (인체 부위)

Curve Tube 브러쉬 (라인을 그려 튜브를 만들어준다.)

-> 평면적인 작업을 할 때에 Picker - Depth 에서 ContZ 로 체크해 놓는다! (평행선 상에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서)

-> 라인을 그려 완성한 후에도 수정하거나, 굵기 조절을 할 수 있다. (브러쉬 사이즈를 바꿔 라인에 터치)

-> Alt 누르고 다른 곳을 누르면 Curve모드가 해제된다. Curve모드가 해제 된 이후에는 우측 Deformation - Inflate로 굵기 조절을 할 수 있다.

 

Tip! 이미 Curve 모드도 해제되고 마스크 모드도 해제된 상태에서 다시 그 오브제만 선택하는 방법

-> Polyframe 모드에 들어가면 각각의 오브제가 분리되어 있다. Ctrl+Shift를 눌러 선택하면 격리된다.

격리된 상태에서 마스크를 씌우고 다시 Ctrl + Shift 를 눌러 격리해제 후 Ctrl 터치하여 마스크 반전을 시켜준다.

 

IMM PrimitivesH 브러쉬 (도형생성)

-> Copy 하는 법: Move 모드에서 Ctrl누른 상태로

 

Cray 브러쉬 (음식 위에 소스나 코팅,아이싱 얹어 줄 때)

Displace 브러쉬 (에멘탈 치즈처럼 빵꾸 뚫거나 볼록 솟게하기)

-> 모서리 부분에 쓰면 데미지 표현하는데 좋다.

 

Zmodeler 브러쉬 (3D max에서 처럼 점, 선, 면을 이용한 개념, Poly그룹에 의존한 모델링에 사용)

 

Alt 버튼으로 Zadd와 Zsub을 변경할 수 있다. (Alt누르면 Zsub)

Focal Shift로 퍼짐의 정도 조절

퀵 사이즈 변경: 단축키 S, ], [

사이즈 외 퀵옵션: 스페이스바

 

Move topologics 브러쉬 메쉬가 물리적으로 나눠져 있는 부분을 고려해서 직접 맞닿아 있지 않은 부분을 제외하고 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택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.

 

 

[다운로드 브러쉬]

Orb_ brushed 中

orb_crack

orb_Rock_Detail

orb_slash 시리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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