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ambert: 빛을 반사하지 않는 물체 (종이)

Blinn, Phong: 금속재질

*아놀드 메뉴가 없다면 아래 참고

https://knowledge.autodesk.com/ko/support/maya/troubleshooting/caas/sfdcarticles/sfdcarticles/KOR/Arnold-is-not-showing-up-as-renderer-in-Maya-2017-without-error-messages.html

 

 

Maya에서 Arnold를 렌더러로 사용할 수 없음 | Maya | Autodesk Knowledge Network

문제: Maya에서 작업할 때 Arnold가 렌더 엔진 옵션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. 원인: Arnold 플러그인(mtoa.mll)이 Plug-in Manager를 통해 로드되지 않거나, 설치되지 않았습니다(또는 설치가 손상됨).  해결

knowledge.autodesk.com

 

-알파채널 넣는 방법

아놀드의 aistandardsurface 재질을 사용

attribute 창에서(ctrl + a) Opaque(불투명) 체크해제 한다.
Opacity 에 알파이미지를 넣어준다.

 

'Study > May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마야 테스트용 기본 렌더, 카메라 세팅  (0) 2021.06.10
리깅 연습 (feat.스키닝)  (0) 2021.05.25
익숙해지기...  (0) 2021.05.19
Blend Shape으로 표정 만들기 (feat. joint)  (0) 2021.05.18
스크립트 적용 시키기  (0) 2021.05.17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