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lor - 앞에는 좀 밝고 외곽으로 빠질 수록 어두워짐
trance - 앞에는 투명하고 외곽으로 빠질수록 색이 추가되면서 조금 불투명해진다.
reflect - 앞에는 반사가 덜하고 외곽쪽이 반사량이 높음
-> 카메라가 보는 시점에서 오브젝트의 둥글게 돌아가서 외곽으로 빠지는 넓은 각도 등을 계산해주는 옵션이다.
이 작업을 나머지 blend colors 에도 설정해준다.
완성된 pong쉐이더를 적용시키고 렌더해보면...
렌더 셋팅과 라이트, 쉐이더를 확인해보자
위와같이 셋팅을 바꿔주고
-> spot light 에서 cone angle이랑 radius 값 오브젝트 오브젝트 스케일 따라서 잘 조절해보기
(값이 너무 크면 그림자가 사라지는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음)
-> reflected color은 반사되어 보이는 이미지를 넣어서 없는 이미지여도 반사되는 것 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.
이번엔 레이어드 쉐이더 만들기 (두 개 이상의 재질을 섞어서 만드는 쉐이더)
-> 왼쪽부터 차례대로 우선순위를 가진다.
-> reflected color에는 envChrome을 넣어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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